선유도에서 할 수 있는 것들
HOME 로그인 회원가입 커뮤니티 사이트맵
물때표 낙조시간 날씨
관광안내 주변관광 교통정보 숙박정보 음식정보 낚시정보 여행패키지
Untitled Document
   갯벌체험여행
   금강변 갈대밭 철새
   맛집멋집
   인근할인마트
   월명공원
   은파유원지
   오성산
   금강하구둑
   금강철새조망대
   채만식문학관
주변관광 > 짜투리시간 활용하기 > 오성산
 
 


오성산은 다섯개의 높고 낮은 봉우리로 이루어진 산으로 그 연봉과 줄기가 금강에 바짝 몸을 대고 있는 명산이고 군산시내에서는 가장 높은 산이다. 최상봉은 해발 227m에 불과하지만 산 정상에 서면 군산시가와 금강의 중류와 하류가 한눈에 들어오고 여기에서 바라보는 금강의 줄기는 한폭의 무명빛으로 보이고 옥구 옥산들, 서해, 그리고 충남 서천일대가 한눈에 보입니다.

 
금강 하류 쪽으로 눈을 돌리면 군산항만이 얼기설기 엉킨 모습으로 보이고 오고 가는 각종 선박들과 가까이는 충남의 공주산, 멀리는 익산의 미륵산까지도 보이는 자연 전망대이다.


백제말 부여로 쳐들어가는 唐君(당군)의 장수가 오성산 봉에 이르러 마침 장기를 두고 있는 다섯 노인에게 부여로 가는 길을 묻자 이에 “백제를 치러 온 외군에게 백제인으로서 길을 가르쳐줄 수 없다” 하고 거절했다는 설화가 전해내려 오고 있다. 물론 이 다섯 노인은 당군에 의해 목이 잘렸고 그 후 이 노인들은 ‘오성’이라 추모해 왔다 한다.
 
 
 
 
이러한 백제인의 얼을 기리고 추모하면서 시민의 화합을 다지기 위한 이 고장의 축제로 "오성문화제"를 개최하고 있다. 해마다 10월 초에 금강이 바라보이는 오성산 정상에 있는 오성현의 묘소에서 유교식 제례로 추모식을 가진 다음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곁들이고 있다. 특히, 이채로운 것은 85세 이상으로 덕망을 많이 쌓고 사회에 기여한 분을 대상으로 "오성 할아버지"를 선발 하고 이밖에 진혼굿, 판소리, 사물놀이, 고수, 농악 등이 곁들여지는 일대 축제가 벌어집니다. 진혼굿은 백제를 지키다 죽은 숱한 원혼을 달래는 무당굿으로 오성문화제의 하이라이트를 이룬다.
오성산 중턱에 큰 바위 하나가 있는데 이는 선녀바위라 하고 옛날 선녀들이 인적이 없는 틈을 타서 내려와 이 바위에서 이승을 구경하고 놀던 자리라 전해지며 이 바위에 남은 발자국 모양은 선녀발자국이라 한다.

오성산은 시내중심에서 약 30분, 금강하구둑에서 5km 거리에 있으며 패러글라이딩 연습장, 전망대 등이 소재하고 있으며 주변에서는 신석기시대 초기에 어로민이 사용한 즐문토기, 패총지와 지석묘군이 오성산을 중심으로 발견되고 있고 진성창(성산면 창오리 망경산 창안방죽 근처), 고려 우왕때 최무선장군의 대승첩지, 옛성터와 도진산 봉수대지가 있다.

 
볼만한곳 오성인의 묘, 패러글라이딩연습장
주변관광지 금강공원(금강하구둑), 벚꽃백리길(월명종합경기장)
향토음식 계곡가든 꽃게장백반, 기타 주변에 대중음식점 다수 소재
숙박업소 2개 관광호텔(10∼30분이내 거리 소재)
교통편 군산공항 ⇒ 공항로 ⇒ 군산대학교 해양학부삼거리 ⇒ 중동사거리 ⇒ 하구둑사거리⇒ 오성산 / 약 40분 소요
① 서해안고속도로 ⇒ 군산JCT ⇒ 오성산 / 5분소요
② 호남고속도로 ⇒ 익산 IC ⇒ 전군도로 ⇒ 개정 ⇒ 오성산까지 / 약 60분 소요
 
◎ 약도
 
 
 
  회사소개개인정보보호정책제휴/광고문의기사제보이메일무단수집거부 사이트맵처음으로상단메뉴
아름다운선유도
시작페이지 설정
즐겨찾기 추가
여객선 인터넷예약
예약금 입금게좌안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