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유도에서 할 수 있는 것들
HOME 로그인 회원가입 커뮤니티 사이트맵
물때표 낙조시간 날씨
관광안내 주변관광 교통정보 숙박정보 음식정보 낚시정보 여행패키지
Untitled Document
   갯벌체험여행
   금강변 갈대밭 철새
   맛집멋집
   인근할인마트
   월명공원
   은파유원지
   오성산
   금강하구둑
   금강철새조망대
   채만식문학관
주변관광 > 축제 및 행사 > 축제밍행사
 
 

시민의 날 행사는 전야제 행사와 기념식, 체육 행사, 문화 예술 행사 등이 다채롭게 이루어지는데 올해로 제31회를 맞이한 군산 종합예술제도 시민의 날을 기념하여 10월 달에 20여일 간의 기간 동안 성대하게 치러졌다.

한국예총 군산지부 주관으로 산하 8개 지협이 매년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군산 종합예술제는 그야말로 손색없고 수준 높은 문화 예술을 보여준다.


 
그 행사내용을 보면 미술협회의 회원 수상작품 전시회와 문인협회의 문학 강연회 및 시 낭송회 무용협회의 발레, 현대창작무용 발표회 연극협회의 연극 공연 국악협회의 국악 발표회 사진협회의 사진 공모전 음악협회의 가곡의 밤 등 다양하고 높은 수준의 문화 예술을 접할 수 있는 소중한 행사이다.
 
 

군산시 시민의 날은 전에는 1899년 5월 1일 군산항이 국제항으로 개항됨을 기념하여 해마다 5월 1일로 정하여 행사를 치렀으나 1992년 시의 조례가 고쳐지면서 외세에 의한 개항일이 아닌 고려말 최무선 장군의 진포대첩을 기념하는 뜻에서 10월 1일로 시민의 날을 바꾸었다.

시민의 날이 바뀐 후 몇 해 동안은 시민의 날 행사 기간 중에 진포대첩 기념 행사가 성대하게 치러졌는데 요근래에는 진포대첩 행사를 볼 수가 없어 본래 시민의날 변경 취지가 사라져 아쉬움을 준다.

풍요와 수확의 계절인 10월은 군산 시민에게는 문화와 예술 행사로 시민들의 건강한 문화생활이 이루어지는 뜻깊은 계절이라 할 수 있다.

일시 : 10월 1일( 매년 9. 30 - 10. 20 기간에 행사가 계속됨 )


장소 : 군산시 전역


안내 : 군산시 문화관광과(☏ 450-4225), 군산시 예총 (☏ 465-1212)

 
 
군산시민의 날 (군산 종합예술제)

개최시기 : 10월
1899년 5월 1일 일제가 식민지배 및 곡물수탈의 전진기지를 목적으로 군산항을 개항했는데 그 날을 기념(?)하여 매년 5월 1일을 시민의 날로 지정하고 기념식을 가져왔다.
그러나 1992년 시 조례 개정시 고려말 최무선 장군의 진포대첩을 기념하는 뜻에서 10월1일을 시민의 날로 지정하고 행사를 갖고 있다. 한편 시민의 날에는 군산예총 주최로 군산종합예술제도 함께 열린다.

주요축제종목 전야제, 기념식, 체육행사, 문화예술행사 등

특장행사설명 군산종합예술제 : 1960년대 말부터 시작된 군산종합예술제는 군산예총 산하 8개 지부를 중심으로 각종 예술행사가 열린다. 주요 행사로 국악공연, 미술전시, 연극공연, 문학행사, 사진공모전 및 회원전, 무용 공연 등이 보름간 열린다.


개최기관 군산시(063)450-4554

 
 
 
 
  회사소개개인정보보호정책제휴/광고문의기사제보이메일무단수집거부 사이트맵처음으로상단메뉴
아름다운선유도
시작페이지 설정
즐겨찾기 추가
여객선 인터넷예약
예약금 입금게좌안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