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유도에서 할 수 있는 것들
HOME 로그인 회원가입 커뮤니티 사이트맵
물때표 낙조시간 날씨
관광안내 주변관광 교통정보 숙박정보 음식정보 낚시정보 여행패키지
Untitled Document
   선유도소개
   선유도의 전설
   선유도의 지명유래
   역사속의 선유도
   선유도 갯벌은?
   갯벌을통한 자연학습
   잡은해산물 즉석요리하기
   전체지도
   등산로/산책로/갯벌체험코스
   관리도
   대장도
   말 도
   명 도
   무녀도
   방축도
   야미도
   장자도
   비안도
   연인과함께 하이킹하기 좋은곳
   아이들과 손잡고 산책하기좋은곳
   가족과 등산하기 좋은곳
   선상에서 즐기는 낚시여행
   섬여행준비물
   선유도100배 즐기기
   인근할인점
관광안내 > 가족과함께 갯벌체험 > 잡은해산물 즉석요리하기
 
 

굴회

[ 재 료 ]
굴 600g, 대파 1뿌리, 무우 5cm 길이, 레몬 1개
(초고추장 재료)- 고추장 3큰술, 식초 1큰술, 레몬즙 1큰술, 마늘다진것 1큰술, 생강즙 1작은술, 물엿 2큰술

[ 만드는 법 ]
1. 굴은 자개미가 없도록 소금물에 씻어 건져 놓는다.
2. 대파는 가늘에 채썰어 냉수에 담가서 싱싱해지면 건져 놓는다.
3. 무우는 얇게 돌려 깍아서 가늘게 채썰어 냉수에 담가 싱싱해지면 건져 놓는다.
4. 레몬은 반으로 갈라서 엎어놓고 반달모양으로 썰어 놓는다.
5. 고추장, 식초, 레몬즙, 마늘, 생강, 물엿을 섞어 초고추장을 만든다.
6. 그릇에 위의 재료를 색스럽게 담고 가운데에 초구장을 담아 놓고 얼음을 얹어 차게 만든다

 

굴솥밥

[ 재 료 ]
굴 150g, 백미 3컵, 당근 30g, 표고버섯 4장, 완두 30g, 청주 1큰술, 멸치국물 3컵
(양념장) - 파다진것 2큰술, 간장 1큰술, 마늘다진것 1작은술, 통깨 1/2작은술, 참기름 1/2작은술

[만드는 법 ]
1. 백미는 깨끗이 씻어 물에 담구어 30분정도 불려 물기없이 건져 놓는다.
2. 굴은 딱지가 없도록 소금물에 씻어 물기없이 하여 놓는다.
3. 당근은 완두크기로 썰고 표고버섯은 불려 꼭지를 따고 굵게 채쳐 놓는다.
4. 솥에 굴과 청주를 넣어 굴이 익으면 쌀, 당근, 완두, 표고버섯, 간장, 멸치국물을 넣어 솥밥을 짓는다.
5. 간장, 파, 마늘, 통깨, 참기름을 넣어 혼합하여 양념장을 만들어 굴솥밥과 함께 낸다.

 

바지락죽

[재료 ]
바지락 150g, 애호박 80g, 불린 쌀 1½컵씩, 양파 ¼개, 참기름 1큰술, 물 9컵, 소금 약간

[만드는 법 ]
1. 쌀은 깨끗이 씻어 물에 불렸다가 체에 밭쳐 물기를 빼둔다.
2. 바지락은 굵은 소금으로 문질러 씻어 체에 담아 물기를 뺀다.
3. 애호박은 가늘게 채썰고, 양파는 굵직하게 다져놓는다.
4. 냄비에 참기름을 담고 불린 쌀과 바지락, 양파를 넣어 볶는다. 쌀알이 말갛게 볶아지면 물을 붓고 끓인다.
5. 쌀알이 퍼지기 시작하면 여기에 애호박을 넣고 중불에서 은근히 끓인다.
6. 맛이 충분히 어우러지면 소금으로 간하여 그릇에 담는다.

 

 

꽃게탕

[재료 ]
꽃게2마리, 쇠고기50g, 양파1/2개, 두부1/2모, 풋고추1개, 붉은고추1개, 대파1뿌리, 마늘3쪽, 생강1쪽, 고추장1큰술, 된장1큰술, 고춧가루1/2큰술

[만드는 법 ]
1. 꽃게는 솔로 문질러 씻은 다음 굵은 다리를 떼어 내고 몸통은 4~6등분한다.
2. 쇠고기는 잘게 썰고 두부는 2등분한 다음 얄팍하게 썬다.
3. 양파는 채썰고, 붉은고추, 풋고추, 대파는 어슷어슷 썰고, 마늘과 생강은 곱게 다진다.
4. 냄비에 물3컵 정도 넣고 고추장과 된장을 풀어 장국을 끓이다가 쇠고기를 넣고, 조금후 게를 넣는다.
5. 국이 팔팔 끓으면 양파, 마늘, 대파, 생강, 고춧가루를 넣고 국물맛이 잘 우러나도록 끓인다.
6. 게가 거의 익어 빛깔이 빨갛게 되면 두부와 풋고추, 붉은고추를 넣고 한소끔 더 끓여 불에서 내린다.

 


낙지전골

[재료 ]

낙지 3마리, 굵은 소금·꽃어묵 약간씩, 호박 ¼개, 당근 1/5개, 양파 ½개, 미나리 1움큼, 고춧가루·국간장·청주 2큰술씩, 진간장·다진마늘·설탕 1큰술식, 소금 1작은술, 후춧가루 ½작은술, 참기름 2작은술, 배춧잎 5장, 다시마(5×5cm) 1

[만드는 법 ]
. 낙지는 신선한 것으로 준비해 머리 뒤쪽의 먹물 주머니를 잘라내고 굵은 소금으로 바락바락 문질러 씻어 헹군 다음 한입크기로 자른다.
2. 호박은 씻어 얄팍하게 저며 썬 다음 반달 모양으로 자르고, 당근도 싯어 호박과 같은 모양으로 썬다. 꽃어묵도 얄팍하게 저며 썬다. 미나리는 잎을 떼내고 줄기만 3∼4cm 길이로 자른다.
3. 손질한 낙지를 그릇에 담고 국간장 1큰술과 고춧가루, 진간장, 다진 마늘, 설탕, 소금, 후춧가루, 청주, 참기름을 넣어 조물락조물락 무쳐 양념이 배도록 잠시 둔다.
4. 배추는 적당한 크기로 자르고 다시마는 흐르는 물에 한번 씻는다.
5. 낙지의 맛을 살리면서 시원한 맛을 내기 위해 배추와 다시마를 끓여 국물을 만든다. ④를 냄비에 담고 물을 5컵 정도 부어 10분 정도 팔팔 끓인 다음 배추와 다시마를 건져내고 국간장을 1큰술 넣어 약하게 간한다.
6. 전골 냄비 가운데에 양념한 낙지를 담고 가장자리에 준비한 어묵과 야채를 돌려가며 담는다. 여기 에 ⑤의 국물을 부어 한소끔 팔팔 끓인 다음 식탁에 올려 끓이면서 먹는다. 낙지는 오래 끓이면 질 겨지므로 살짝 익히는 정도로만 끓인다.

 
 
 
  회사소개개인정보보호정책제휴/광고문의기사제보이메일무단수집거부 사이트맵처음으로상단메뉴
아름다운선유도
시작페이지 설정
즐겨찾기 추가
여객선 인터넷예약
예약금 입금게좌안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