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유도에서 할 수 있는 것들
HOME 로그인 회원가입 커뮤니티 사이트맵
물때표 낙조시간 날씨
관광안내 주변관광 교통정보 숙박정보 음식정보 낚시정보 여행패키지
Untitled Document
레저/스포츠 > 제트스키
 
 
 

제트스키 (jet sky) 말 처럼 빠른스키란 뜻이지요.


최고 스피드를 즐길 수 있으며 오토바이처럼 핸들조작이 가능합니다.
강가에서 탈 때는 주위를 조심해야 합니다..안전사고 위험이 있으므로 헬멧 및 보호장비를 꼭 착용해야 합니다.


어릴때 꿈 난 ... 최고의 폭주족이 될꺼야..그렇다면 제트스키를 타고 폭주족이 되어보세요.. 시원하게 달려보세요~~~

 
◎ 제트스키의 역사

동력을 이용해 수면 위를 맹렬히 질주하는 모터사이클로, 시속 80∼90㎞까지 낼 수 있어 빠른 스피드를 즐길수 있다. 1972년 일본의 모터사이클 회사가 처음 만들어냈으며, 한국에는 1980년대 중반에 처음으로 소개되었다. 제24회 서울 올림픽경기대회가 열리던 1988년 강상축제에서 본격적으로 소개되기 시작하였다.

일본을 비롯하여 미국·유럽·동남아시아 등지에서 대중 레포츠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특히 모터보트와 달리 몸체가 작아서 다양한 테크닉을 구사할 수 있다. 급정거와 자유로운 회전, 최고 1m 깊이까지의 순간 잠수도 가능하며 스피드와 모험을 즐기는 사람에겐 더없이 좋은 수상 레포츠이다. 장비를 운반하기가 쉽고 배우기도 쉬우며, 테크닉을 특별히 교습받지 않아도 될 만큼 조작법도 간단하므로 초보자도5∼10분쯤 연습하면 곧바로 탈 수 있고, 안전성이 뛰어나 여성들이 즐기기에도 적합하다.

출발·직선승선·조정·균형의 4가지 기본기를 익힌 뒤 앉아서 또는 서서 타는 법을 배운다. 체력소모가 많으므로 반드시 준비운동을 충분히 하여 무리가 없도록 하고, 무서운 속도감에 대비하여 초보자는 반드시 구명조끼를 입어야 한다. 핸들을 좌우로 조정하여 방향을 잡으며, 붉은 단추를 누르면 출발, 파란 단추를 누르면 멈추게 된다.

어느 정도 조종에 익숙해진 뒤 점프, 급선회, 물속 잠항 등의 고난도 기술에 도전해야 하며, 몸체의 뒷부분에상스키·패러세일링·워터슬레이 등을 연결하여 즐길 수 있다. 구명조끼와 제트스키만 있으면 즐길 수 있다.

1인승과 2인승이 있으며, 1인승은 스릴과 속도감에서 뛰어나고, 2인승은 1인승보다 안전하여 연인이나 부부에게 적당하다

수심 30㎝ 이상인 곳 어디서나 할 수 있다. 탑승자가 떨어지게 되면 원을 그리며 추락지점으로 되돌아오게 설계되어 있어 손쉽게 다시 탑승할 수 있다. 경기에서는 주로 650㏄ 1인용을 사용하며, 경기종목으로는 코스를 돌며 정확성과 속도를 재는 코스레이싱과 다양한 장애물을 건너며 묘기를 부리는 것으로 점수를 내는프리스타일이 있다.


한국에서는 1992년 처음으로 대회가 열려 대회 역사는 짧지만, 세계적으로는 세계선수권대회·월드컵대회 등큰 규모로 열리고 있으며, 미국과 일본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대회도 많이 열린다.

 
 
  회사소개개인정보보호정책제휴/광고문의기사제보이메일무단수집거부 사이트맵처음으로상단메뉴
아름다운선유도
시작페이지 설정
즐겨찾기 추가
여객선 인터넷예약
예약금 입금게좌안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