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유도에서 할 수 있는 것들
HOME 로그인 회원가입 커뮤니티 사이트맵
물때표 낙조시간 날씨
관광안내 주변관광 교통정보 숙박정보 음식정보 낚시정보 여행패키지
관광안내 > 선유도이야기 > 선유도소개



。선유도는 60여개의 크고 작은 섬들이 형제처럼 펼쳐져 있으며 조물주가 하늘나라 전시회에 출품하기 위해 만든 것처럼 아름답고 기묘합니다.
。또한 세계최장의 길이를 자랑하며 여의도의 140배 규모의 새로운 육지가 됨으로서 한반도 지도가 바뀌게 되는 새만금 방조제를 바라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밖에서 보면 굴이지만 굴안에 들어오면 하늘이 보여 천공굴 이라 불리며, 굴안에서 소원을 빌어보세요.
 소원을 들어주는 천공굴 이랍니다.


。실제로 보면 거대한 만개의 불상처럼보여 만불상이라고합니다.


。아이들에게 꼭 설명해주세요! (습곡구조)
。인근섬 말도에는 천연기념물 제 501호로 지정된 습곡구조가 있습니다. 대규모 지각변동에 의해 지층이 큰물결모양으로 구부러져있는 습곡구조가 파도에 침식된 절벽에 잘 노출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서해안에서는 보기드문 가마우지가 사는 섬이라 가마우지 섬이라 불립니다. 하얀색은 가마우지의 배설물입니다.

 


。선유도는 장자도 무녀도 등 주변 섬과 다리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자전거를 빌려서 하이킹 다니는 것도 괜찮아요!
。선유도는 걸어서 한바퀴 도는데 약 3시간 소요됩니다.
。그래서 자전거로 주변 섬까지 하이킹하는데 3~4시간이면 충분합니다.
。선유도에는 차량 통행이 자유로울 정도로 넓은 도로가 별로 없어 자동차를 가지고 갈 수 없습니다. 때문에 가장 권할 만한 교통 수단은 자전거입니다. 선유도와 그 이웃 섬들은 면적이 넓지 않고 가파른 오르막길이 없어서 하이킹의 천국이라 불릴 만합니다. 대여료가 저렴할 뿐 아니라 작은 다리를 통해 선유도와 연결된 장자도 대장도 무녀도 등의 구석 구석까지 둘러볼 수 있습니다.

 

。선유도에서 어장 체험을 하면서 여유와 낭만을 느껴 보세요.
。전날 설치한 그물에서 고기를 잡는 체험입니다.
。어장체험을 하시려면 숙소선정도 중요합니다.

 

。해변가 양쪽에서 배가 그물을 가져오면, 그물을 잡아 당겨 그물 안 고기를 채취하는 체험이에요.
。그물이 크기 때문에 많은 수의 인원이 필요하며 협동심을 요구하는 체험이랍니다!
。계절(봄, 가을)과 시간이 잘 맞아야 됩니다.


。학꽁치도 많이 잡았습니다. 회로 바로 먹을수 있습니다.

 

。선유도 갯벌체험은 무료입니다.
。썰물때면 언제든 갯벌체험이 낮이든 밤이든 가능합니다.

 


 


。서해의 보석이라고 하는 고군산 군도의 천혜의 해상 공원에서 바다 낚시의 즐거움에 빠져 보세요.
。깨끗한 고군산 군도는 어디든 포인트입니다.
。줄 낚시를 드리우는 순간 초보일지라도 알 수 있는 입질을 느낄 수 있고 한번에 두세마리도 올라 온답니다.
。주말을 이용한 가족 여행, 이만큼 짜릿하고 매력적인 관광 체험이 있을까요?
。또한 즉석에서 싱싱한 회를 떠 먹는 즐거움도 함께 가져가세요~

 

。배 낚시와 함께 홍합 따는 재미도 그만이죠.
。선유도엔 바닷가 바위 틈에 자연산 홍합이 많습니다.
。배 낚시를 하게 되면 선장님께 홍합 좀 따게 해달라면 됩니다!

 

。낚시 좋아하시는 분들은 기본이겠죠?
。낮에는 민박집 사장님께 잘 잡히는 곳 알려달라 하시고 밤에는 위험하니까 마을 앞에서 또는 선착장 주변에서 하세요!
。배 낚시만큼은 안 잡히지만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드릴이나 미끼는 각자 준비해가셔야 됩니다.
。낮엔 민박집 사장님께 적당한 곳에 배로 데려다 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배 낚시를 하면 우럭이나 놀래미가 많이 잡힙니다!
。반나절만 배 낚시를 해도 횟감이 남아 돌지요~
。주변에 섬이 많아 파도는 다 막아서 호수에서 배 낚시를 하는 기분입니다.

 

 

。맛 좋고 건강에 좋은 미역을 내 손으로 가져가는 채취 체험입니다.
。최고의 건강 식품인 미역을 현장에서 직접 채취를 하는 생생한 경험을 할 수 있답니다!

 

。선유도에서 레저도 즐길 수 있습니다.
。고군산군도의 비경을 보트(낚시배) 타고 일주관광

 

。전라북도 군산시 옥도면 선유도리 선유1구, 선유2구
。선유도 선착장에서 도보로 18분
。선유도의 북단에 위치한 선유봉 정상의 형태가 마치 두 신선이 마주 앉아 바둑을 두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고 합니다.
。선유도 정상에서 주위에 있는 주변 섬들을 한꺼번에 감상할 수 있으며 해질녘이면 서해 낙조의 아름다움을 한껏 일궈냅니다
。정상까지 20 ~ 30분이면 충분하며 아침 해돋이, 저녁 낙조 등 모든 것이 일품! 주변 경관도 볼 만합니다.


。산에 오르다 보면 만나는 산속의 게

 

。선유도 선착장에서 도보로 30분, 장자도 선착장에서 도보로 6분
。대장봉에 오르면 고군산 군도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등산로를 따라 20여 분쯤 오르면 고군산 군도는 물론 새만금 방조제와 변산 반도까지 조망할 수 있습니다.

 

。선유도 선착장에서 도보로 20분.
。바위산으로 초보자는 위험합니다.
。정상에 오르면 명사십리해수욕장과 장자도, 무녀도, 신시도 전경이 수려합니다.

 

。선유도 선착장에서 도보로 20분.
。무녀도의 서남쪽에 위치해 있으며 장구삼섬과 한 쌍이 되어 무당이 춤을 추고 장구 치는 모습의 형상을 하고 있다고 옛날부터 전해 내려져 오고 있습니다.
。추천할 만한 일출 관광지이며 이 곳에서 티 없는 일출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여름철에는 일출이 오전 5시 정도에 시작되기 때문에 서둘러야 합니다!

 

 

。천연 해안사구 해수욕장으로 유리알처럼 투명하고 곱고 아름다운 백사장이 넓게 펼쳐 있어 명사십리 해수욕장으로 불리는데,
 100여m를 들어가도 수심이 허리까지밖에 차지 않고 높은 파도가 없어서 안전하게 물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바다 낚시, 갯벌 체험, 바나나 보트 등 다양한 체험 관광도 즐길 수 있습니다.
。선유도 해수욕장의 백사장 제방둑에는 해당화가 만발하고 아름드리 소나무가 무수히 많았던 것으로 기록되어 있는데 여기에 투명하고 유리알처럼 고운 모래가 십리에 걸쳐 깔려 있는 모습을 달이 밝은 밤에 바라보면 얼마나 아름다울지 상상해보시길 바랍니다.

 

。선유도 선착장에서 통계 마을로 접어들면 아담한 옥돌 해수욕장으로 통합니다.
。해변이 모래 사장이 아니라 부드러운 옥돌이 주변의 기암 괴석과 어우러져 그 풍광이 일품입니다.
。한적하고 조용한 경관들이 주변에 있어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더욱 좋습니다.
。마을포구 방파제에 앉아서 바다 낚시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선유도 선착장에서 도보로 30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숙소 예약시 여객선 도착 시간에 맞춰 마중 나옵니다.
。선유도 해수욕장을 가로질러 전월리 갈대밭을 지나 남악리 마을 뒷편으로 넘어가면 둥글둥글하고 조그마한 조약돌로 이루어진 자그마한 몽돌 해수욕장이 있는데 물가로 내려서면 파도가 칠 때마다 몽돌들이 부딪치며 내는 청아한 소리가 경쾌합니다. 몽돌 해수욕장 정면에 위치한 방축도를 볼 수 있습니다.

 

 

 
  회사소개개인정보보호정책제휴/광고문의기사제보이메일무단수집거부 사이트맵처음으로상단메뉴
아름다운선유도
시작페이지 설정
즐겨찾기 추가
여객선 인터넷예약
예약금 입금게좌안내
상단으로 이동